- 차별화 능력
1.스트레스 내성
2.프레젠테이션 능력
3.기회력
4.창의력
5.네트워크 구축 능력
6.목표 지향성

-책 추천: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 나에게 값을 매기면 얼마나 될까 (자기 브랜드 전략)

회사가 보장하는 네 가지 능력
(이 4가지만 갖고 나오면 회사에서 나와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
업무 유연성, 영업능력, 대중연설 능력, 목표달성능력

-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프리젠테이션 능력!!

- 프리젠테이션을 망치는 5가지 치명적인 실수
1. 요점이 명확하지 않다.
2. 청중에게 어떤 이익을 주는지 언급하지 않았다.
3. 흐름이 부자연스럽다.
4. 지나치게 자세하다.
5. 시간이 너무 길다.

-프리젠테이션이란?
이해와 신뢰와 동조를 얻어내는 과정이다.
딱 끝냈을 때, 청중의 '이해', '신뢰','동조'를 얻어내는 것
항상 고민하라 청중들을 어떻게 주의집중을 시킬 수 있을까?
이해가 안 된다?(3개 다 노) 실행이 가능 할까요?(이해만) 어떤 이익이 있나요?(이해와 신뢰만)

1.이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라. 잘 아는 사람은 어려운 것도 쉽게 전달한다. 잘 모르는 사람은 쉬운 것도 어렵게 전달한다.
2.신뢰: "주장했다면 증명하라" -객관적 과학적 데이터(먼저 제시하지 마라)
3.동조: "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하게하라" -상대방의 이익과 혜택 (이걸 하면 이런 이득이 있을 것입니다.)

-외국에선?
리더 = 훌륭한 스피커

-곤색 정장에 흰색 셔츠, 붉은 색 넥타이는 월스트리트의 유니폼이다!
특히 붉은 색 넥타이는 사람을 열정적으로 만든다.
성공하고 싶으면 이마를 보여야 한다. 대통령, 정치인, 임원이상으로 이마를 가린 사람은 없다.
환자들도 '옷 잘 입는' 의사들에게 호감을 보이고 실제로 증세도 많이 호전되었다.

-미소는 평상시 연습하지 않으면 절대로 갑자기 되어지지 않는다.
-목소리도 표정이다! 목소리가 그 사람을 말한다.

- 아나운서 발음 연습하는 시디. 티비에 나오는 아나운서 발음을 똑같이 따라하기
우리는 소리를 귀로만 듣는 것이 아니다. 눈으로도 본다. 입모양이 정확하게 되면 좋은 소리로 받아들인다.

- 평상시에 목소리가 작은 사람은 절대 앞에 나와서 크게 발음할 수 없다. 혹시 크게 하면 목이 갈라지고나 상한다. 평소에 목소리를 크게하고 발음을 정확하게 하라.

규칙!
-파워포인트 장표를 만들때는 영어는 그냥 대문자로 쓰는 것이 가독성이 좋다.
-시각자료에는 마침표를 사용하지 않음
-6X6의 법칙 한 페이지에 6단락, 6개 정도 단어
-글꼴은 두 가지 정도만 바람직(제목 본문 글꼴) 그리고 무조건 굵게! 24이상은 되어야 (최소20)
-강사님은 제목은 36 내용은 24-28 정도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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