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대가 지날수록 고객은 1:1 맞춤 서비스를 원한다.
- 사람의 마음을 사는 방법만 익혀라, 나머지는 옵션이다. (이건 강의를 듣다가 느낀 내 생각)
- 이 세상에 '사랑합니다 고객님'이라는 멘트 쓰는 곳 우리나라밖에 없다. 대단하다! ㅎㅎ
- 내가 먼저 인사하는 것은 주도권을 잡는 것이다. 주도권을 뺐기지 마라.
- 칭찬은 밥이다. 칭찬도 얼마만에 한번 듣지 않으면, 정신적으로 공허해진다. 나 스스로라도 나에게 칭찬해주기!
- 사람은 딱 보자마자 50%는 신뢰감이 결정된다.
- 세일즈맨은 딱 1.5배 좋게 입어라!
- 칭찬보다 더욱 강한 것이 하나 있다. 그것은 '감탄'이다. 와오! ^^

오늘 너무 좋은 강의를 들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