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책을 통한 배움:
HONESTY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브래드 블랜튼 (한언, 2005년)
상세보기



진보는 적응이 아닌 창조의 과정이다. 자신의 최근 모습을 그대로 답습하며 살 것이 아니라, 자신이 되고 싶은 모습을 창조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 마리안 윌리엄슨

우리를 자유롭게 하는 것은 진리가 아니라 진실됨이다. - 켄 윌버

저자가 가진 신념 몇 가지
- 생각하고 느끼는 것을 솔직하게 말하는 사람은, 그렇게 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더욱 더 행복하고, 효과적으로 함께 일한다.
- 모든 사람들을 위한 세상을 만드는 힘은 서로 사랑하고, 보편적인 믿음을 공유하되 그것에 너무 사로잡하지 않는 사람들로부터 나온다.

카를로스 카스테네다의 책에 나오는 내용
'통제된 포기(Controlled abandon)'
= 어떤 일에 완전히 헌신하여, 흔들림 없는 완벽함을 추구하면서 동시에 그 일에 완전히 굴복하는 것.
즉, 헌신적으로 창조에 힘씀과 동시에 운명이 가져다주는 결과를 기꺼이 수용하는 것.

p192
결국은 예술가들이 성공할 것이다. 멋지게 사는 사람들은 창조하는 사람들이며, 이들은 자기 인생의 최고 예술가들이다. 예술가들은 삶에 대한 최상의 경지를 누린다. 예술적인 삶은 다음과 같은 삶이다.
" 서로 나눔을 통해서 얻어지는 것들을 원래 의도한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게 여긴다. 계획을 철저하게 세우며, 계속해서 계획을 수정해 나가며, 삶의 궁극적 비전이 자신의 창의력을 계속적으로 발현시킬 수 있게 한다."

안타까운 것은, 행복은 자신의 역할을 믿을 때 찾아온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누군가를 의지하거나 어느 날 갑자기 내 앞에 나타날 구원자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창조에 대한 비전을 실현시키고자 끊임없이 계획하며, 그 계획을 조정해나가는 과정을 의식적으로 즐기면서 살아가는 것이 창조자의 삶이다.


느낀 점 과 행동할 점

느낀 점: 스스로 생각하는 가장 어려우면서 가장 빨리가는 방법 또한 '솔직해 지기' 이다. 그것이 안 되면. 그 뒤에 어떤 것도 잘 되지 않는다. 이 책은 '솔직함'이라는 주제로 많은 내용이 답겨져 있다.


행동할 점: 완전한 헌신과 완전한 굴복을 경험하고 싶다.
 한 가지 행동할 점이 더 있다면, 시간 관리를 위한 다이어리 정리 내일부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