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은 유난히 '공간의 이동'이 많은 달이네요
저는 7월 초부터 이번 주까지 내내 계속 운전하고 돌아다녔습니다.
7월 첫째 주 GS글로벌 신입사원 교육 끝나고 친구들과 단양에 놀러갔다가
7월 10일부턴 천안에서 보광훼미리마트 신입사원 교육을 18일까지 진행했고, 
7월 20일에는 봉천동에서 당산동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이사 정리하고 나니 다시 제정신으로 돌아왔네요. 이제야 블로그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ㅋㅋ
이사를 하다가 느낀 것이 '나는 참 일을 체계적으로 못 하는구나'라는 것이었습니다.
무언가를 정리정돈할 때도 '무엇을 버려야 할지, 무엇을 취해야 할지'도 잘 모르고,
집안에 짐이란 짐은 다 쌓아놓고 혼자 혼란스러워 하고.. ㅋ

아무튼 이사를 하면서 지금까지의 제 삶의 패턴을 보는 것 같아서 살짝 우울해졌다고 해야할까. ㅋㅋㅋ
암튼 그렇네요
옮긴 집은 좋습니다. 월세가 조금 오르긴 했지만, 환기도 잘 되고 분위기 전환이 되는 것 같아서 역시 사람은 가끔씩 공간과 시간을 변화시켜야 삶의 생동감이 살아나는구나..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일요일 아침부터 이런 저런 글을 쓰는 것도 좋네요.. 지금 아무런 생각없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아, 이사 할 때 예전에 2009년도 쯤이었나..
책을 보고 좋은 문장을 적어뒀던 수첩을 발견했는데 몇 가지 옮겨놓고 이 글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이제는 다시 일주일에 한번 포스팅 하기로 선언합니다. 화이팅! ㅋㅋ

미안해세상을충전하는젊은에너지,딴따라박진영의맨처음고백
카테고리 시/에세이 > 나라별 에세이 > 한국에세이
지은이 박진영 (헤르메스미디어, 2008년)
상세보기

[미안해, 박진영]

- 우리가 정말 포기하는 이유는 불가능해서가 아니라 불가능할 것 같아서이다.

- 용기란 무서워하지 않는게 아니라, 무섭지만 그래도 하는 거다.

- 내가 바라는 것은 하나뿐이다. 제발 자신이 만들었거나 믿고 있는 신념 혹은 이데올로기가 아무리 확실하다해도 그것이 100퍼센트 완벽한 이론은 아니라는 것을 받아들이고 있었으면 한다. 그것은 자신의 이론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한계를 인정하는 것이며, 그렇기에 오히려 자신의 이데올로기를 더 발전시키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

- 여성의 독립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지금의 남자친구, 지금의 남편이 없이도 살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다시 말하면 남자에게 기대지 않는 것이다. 기대고 있을 때 그 사람이 떠나면 여자는 넘어지기 때문이다. 자신의 두발로 똑바로 서 있는 상태에서 남자와 손을 잡고 있는 것, 그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 그를 좋아해야지 나랑 같이 있는 그를 좋아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그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내 옆에서 기쁨을 주는 시간을 사랑하는 것이다. 옆에 있어 주지 않는다고 화내지 말아라. 그가 나의 곁에 있어서 내가 행복한 걸 바라기보다 그가 먼저 행복하길 바라는 것, 그것이 바로 사랑이다.

-
사람을 볼 때 중요한 것은? 눈빛, 느낌, 말투, 성격, 가치관
사람을 볼 때 덜 중요한 것은? 가문, 재산, 학벌
덜 중요한 것을 먼저 알게 되면 중요한 것을 보는데 방해가 된다.
 

성공지정석
카테고리 자기계발 > 성공/처세 > 직장처세술
지은이 모치즈키 토시타카 (D&C미디어, 2008년)
상세보기

[성공지정석, 모치즈키 토시타카]

- 지금까지의 인생에서 시간과 돈을 가장 많이 쏟아 부었던 일이 무엇인지를 잘 생각해보라. 그것이 바로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 내 주위에서 이직 혹은 독립해서 성공한 사람을 보면, 예전 직장 때부터 자신이 열정적으로 좋아하는 일을 주말이나 평일 밤처럼 사적인 시간을 이용해서 계속해 온 케이스가 많다.

- 식물의 생명력의 강한 정도는 보이는 부분의 크기가 아니라 뿌리의 길이로 결정된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부분이 보이는 부분을 지탱하고 있다는 점에서 식물도 인간도 마찬가지다.

- 인생은 자리뺏기 게임이 아니다. 누구나의 인생에는 그 사람을 위해 특별히 준비 된 지정석이 존재한다. 지정석이니까 서두르지 않아도 반드시 앉을 수 있다.

- 프로가 된다는 것은 '땅 속의 광맥'을 찾는 일이다. 한 길에 1만 시간을 투자하면 어지간한 사람은 광맥과 맞닥뜨리게 된다. 잠자는 시간 빼고 10시간을 투자한다면 3년도 걸리지 않고 1만시간에 도달한다.

- 나폴레옹 힐 : 내 성공의 최대 비결은 '같은 뜻을 가진 팀- 마스터 마인드'의 존재다. 함께 하라.

- 성공한 사람에게 '당신 인생의 전환점은 언제였습니까?'라고 물어보면, 대부분이 '가장 힘들었던 시기가 전환점이었습니다.'라고 말한다. 소중한 사람과의 만남이 이러한 시기에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 "자네가 불만을 갖고 있다는 것은 자네가 그것을 해결할 사람으로 선택되었다는 것이야"

+ Recent posts